이클립스 프로젝트

우주전쟁 2009. 9. 27. 01:49 Posted by 지민아빠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아래글은 사실적 근거가 없는 픽션 임을 알려 드립니다. ^^

화성에는 '이클립스'가 없다. 화성에는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이 없다. 화성을 돌고 있는 포보스와 데이모스는 해를 가리기에는 너무 작기 때문이다.

이미지 출처 : en.wikipedia.org

 천일전쟁이후 지구와 결별한 화성인들 중 화성도 지구처럼 멋진 '일식'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었다. 그리고 이를 실천에 옮긴 사람들도 있었다. 이른바 '이클립스 프로젝트'가 이것이다.

사실 '이클립스 프로젝트'는 이름처럼 '일식'을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는 아니다.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은 화성의 대기를 개선하기 위하여 지구의 아마존과 같은 열대 밀림지대를 만들어 산소공급을 늘리겠다는 장기계획이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화성 상공 우주에 거대한 반사판을 띄워 수분이 풍부한 특정지역에 태양빛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시스템과 특정지역 상공에 태양빛을 가두는 지붕을 설계하여 열대기후를 만드는 계획이 진행 된다.


이 과정에서 어떤지역에는 여러개의 태양이, 어떤 지역에는 일식이 생길 수 있기에 '이클립스 프로젝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 이다.

'이클립스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화성의 적도지방에는 일반적인 돔 거주지 보다 100배 이상 넓은 열대 식물지역이 수십개 생겨날 수 있을 것이다.

'우주전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카루스 #1 - 화성 2구역  (0) 2009.09.30
화성인류 #8 - 화성인  (10) 2009.06.12
화성인류 #7 - 운명의 시간  (6) 2009.06.10
,
BLOG main image
지민아빠의 해처리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8)
블라블라 (16)
정보검색 (15)
우주전쟁 (37)

최근에 올라온 글

지민아빠의 해처리

지민아빠'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Copyright by 지민아빠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DesignMyself!
지민아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